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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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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2)

[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2)

 

1. 크로스헤드 생성

FPS 게임에서 조준점이 되는 크로스 헤드를 생성한다.

 

Blueprint에 UI 폴더 생성

 

UI 폴더 내부에 위젯 블루프린트 생성한다. 이름은 HUD로 지었다.

 

HUD를 더블클릭하여 열고 좌측 팔레트의 일반 - Image를 화면 중앙에 드래그 앤 드랍한다.

 

우측 패널 중 Appearance를 선택하여 적절한 이미지를 선택한다. 하지만 기본이미지 밖에 없기 때문에 엔진 콘텐츠로 제공하는 이미지를 추가하려 한다.

 

하단의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엔진 콘텐츠 클릭, 필터에서 텍스처만 볼 수 있게 한다.

 

적절한 이미지를 찾아 클릭하여 선택한다.

 

다시 블르푸른트로 이동해서 위에서 보이는 왼쪽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이미지로 변경할 수 있다.

 

2. 화면에 표시

이렇게 이미지를 추가해도 플레이를 누르면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다.

 

콘텐츠 브라우저에서 FPS-Character 블루프린트 열기

 

좌측에서 내 블루프린트 패널 하위의 함수에 마우스를 올리면 함수를 추가하는 버튼이 나온다. CreateHud 함수를 생성한다.

 

생성된 Create Hud 노드에 Create Widget 연결

 

생성된 노드의 Return Value에 Add to Viewport 노드 생성

 

이벤트 그래프에서 BeginPlay이벤트에 Create Hud를 연결하고 컴파일 하여 실행해본다.

 

플레이 해보면 크로스헤어가 나온걸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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