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4)

2018. 12. 8. 15:20·기타/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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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4)

[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4)

지난 시간에 라인 트레이스를 통한 이벤트 작성을 하였으니 이번엔 타겟을 만들어 적중시키는 것을 추가한다.

 

1. 타겟 생성

Content 하위에 Target 폴더 생성

 

 

액터 클래스를 생성하여 Target-BP로 이름을 설정한다.

 

Target 블루 프린트 편집에서 좌측의 컴포넌트 추가에 Scene을 추가한다. 그러면 DefaultSceneRoot 하위에 생성되는데 이것의 이름을 Root로 변경하고 위처럼 DefaultSceneRoot에 드래그 드랍하면 Root로 변경된다.

 

컴포넌트 추가를 클릭하여 큐브를 선택한다.

 

그러면 Target BP가 정육면체로 펴현된다. 이렇게 만든 Target-BP를 화면에 추가해준다.

 

2. 인터페이스 추가

타겟이 총에 맞는 처리를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준다.

 

Target 폴더 하위에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를 추가한다. 이름은 Target-BP-BPI로 한다.

 

함수 이름을 지정한다. HandleWasHit로 지어줬다.

 

Target-BP의 블루프린트 편집에서 Target-BP-BPI 인터페이스를 추가해준다.

 

HandleWasHit 노드를 추가하고 Print String 노드를 연결한다.

 

플레이해서 타겟을 클릭하면 화면 좌측에 HIt!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종합

 

FPS-Character에 HandeWasHit 노드를 추가하고 연결한다.

 

Does Implement Interface 노드를 통해 Target 인터페이스를 상속한 것만 처리하도록 변경한다.

 

Handle Was Hit에 연결되어 있던 Print String을 DestroyActor로 변경한다.

 

이제 클릭을 하면 타겟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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