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4)
지난 시간에 라인 트레이스를 통한 이벤트 작성을 하였으니 이번엔 타겟을 만들어 적중시키는 것을 추가한다.
1. 타겟 생성
Content 하위에 Target 폴더 생성
액터 클래스를 생성하여 Target-BP로 이름을 설정한다.
Target 블루 프린트 편집에서 좌측의 컴포넌트 추가에 Scene
을 추가한다. 그러면 DefaultSceneRoot 하위에 생성되는데 이것의 이름을 Root로 변경하고 위처럼 DefaultSceneRoot에 드래그 드랍하면 Root로 변경된다.
컴포넌트 추가를 클릭하여 큐브를 선택한다.
그러면 Target BP가 정육면체로 펴현된다. 이렇게 만든 Target-BP를 화면에 추가해준다.
2. 인터페이스 추가
타겟이 총에 맞는 처리를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준다.
Target 폴더 하위에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를 추가한다. 이름은 Target-BP-BPI로 한다.
함수 이름을 지정한다. HandleWasHit로 지어줬다.
Target-BP의 블루프린트 편집에서 Target-BP-BPI 인터페이스를 추가해준다.
HandleWasHit 노드를 추가하고 Print String 노드를 연결한다.
플레이해서 타겟을 클릭하면 화면 좌측에 HIt!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종합
FPS-Character에 HandeWasHit 노드를 추가하고 연결한다.
Does Implement Interface 노드를 통해 Target 인터페이스를 상속한 것만 처리하도록 변경한다.
Handle Was Hit
에 연결되어 있던 Print String
을 DestroyActor
로 변경한다.
이제 클릭을 하면 타겟이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