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5)

2018. 12. 8. 22:12·기타/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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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5)

[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5)

클릭으로 쏘고 맞출 수 있는 타겟을 만들었으니 이제 점수 시스템을 추가하려 한다.

 

1. 블루프린트생성

 

Blutprint의 UI 폴더에 위젯 블루프린트를 추가한다. 이름은 HUD로 지정한다.

 

블루프린트 편집을 열고 좌측의 팔레트에서 텍스트 블록을 선택해 추가한다.

 

앵커를 좌측 하단으로 옮긴다.

 

텍스트 블록을 선택하고 우측 디테일에서 X 위치와 Y 위치 오른쪽에 있는 노란색 화살표를 클릭하면 텍스트 블록이 앵커의 위치로 이동한다.

 

하지만 화면 밖에 배치된다.

 

텍스트 블록의 Alignment - Y 값을 1.0으로 설정하면 된다.

 

점수를 표시할 텍스트 블록을 추가한다.

 

추가한 텍스트 블록의 디테일에서 이름을 지정하고 변수인지를 체크한다. 이를 통해 추후 값을 변경 가능하게한다. 이제 텍스트의 수평을 맞춰야한다.

 

좌측 계층구조에서 텍스트 블록을 우클릭 후 감싸기 - Horizontal Box를 선택한다.

 

점수를 위한 텍스트를 Horizontal Box안에 넣어준다.

 

텍스트가 이쁘게 정렬 되었다.

 

2. 점수 변경

 

HUD 우측의 그래프 클릭

 

좌측 함수 추가 클릭

 

다음과 같이 설정

 

Update Score Display에 입력 파라미터를 추가한다. Update Score Display노드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좌측 하단의 디테일 하위의 입력에서 새 파라미터를 추가한다. 이름은 Score로 지정하고 타입은 인티저값으로 지정한다.

 

위처럼 노드를 배치한다.

 

3. 타겟 설정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를 추가한다. 함수를 추가하여 HandleUPdateScore로 지어준다. 우측 하단에 입력 변수를 추가한다.

 

FPS-Controller에 인터페이스를 추가한다.

 

노드를 추가한다.

 

Target에 Handle UPdate Score 노드를 추가한다.

 

좌측 하단에 스코어가 업데이트되는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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