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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8)
이번에는 타겟의 파티클 효과를 넣어본다.
Particle 폴더 생성 후 파티클 시스템을 추가한다. 이름은 HitTracePart로 했다.
파티클을 활성화하려면 먼저 머티리얼을 만들어야한다.
Meterials 폴더 하위에 새로운 머티리얼을 생성한다.
그리고 편집기를 열어 다음과 같이 색상을 지정해준다.
이미터 탭 하위의 Required를 누르면 디테일 하위에서 머티리얼 지정할 수 있다. 이 머티리얼을 우리가 생성한 것으로 지정한다.
뷰포트가 다음과 같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지정한 후 여러 설정을 변경하여 실감나게 만들어주어야한다.
이미터 하위의 Initial Size를 클릭하면 디테일 하위에 Size 탭이 나온다. 여기서 Distribution을 DIstribution Vector Uniform으로 선택해주고 Min/Max값을 바꿔본다.
Max값을 1로, Min값을 3으로 변경한 모습이다.
이미터 하위에서 Lifetime을 클릭하고 디테일에서 Lifetime의 Min/Max값을 변경한다.
주기가 짧아졌다.
디폴트로 루프는 무한으로 설정되어있다. 이미터의 Required를 클릭하고 디테일 탭 하위의 Duration에서 Emitter Loops를 1로 바꿔준다.
이미터 하위의 Spawn을 클릭하고 디테일에서 Constant 값을 변경하면 파티클의 풍성함을 조절할 수 있다.
이제 적중 시 파티클 효과를 넣어보자.
Player에서 라인트레이스를 구현한 부분에 파티클을 추가해준다.
플레이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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