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6)

2018. 12. 9. 21:08·기타/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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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FPS 게임 만들기(6)

이전에 타겟을 맞추면 없어지고 점수가 추가되는 작업을 했다. 이제 타겟마다 값을 주어 보너스 점수나 감점을 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TargetBP에서 인티저타입의 TargetValue, HealthValue 변수를 추가한다.

 

먼저 Get TargetValue노드를 HandleUpdateScore노드에 연결한다. 그리고 기본값으로 50을 준다. 이렇게하면 타겟을 적중했을 때 값이 50씩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변수 이름 우측의 버튼을 누르면 외부에서 수정이 가능해진다.

 

뷰포트에서 타겟을 클릭하고 디테일을 보면 Default에 우리가 만들었던 TargetValue와 HealthValue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값들을 외부에서 접근 및 수정이 가능해졌다.

 

Target-BP를 열어보면 노란색으로 나온다.

 

오른쪽 디테일에서 툴팁에 내용을 추가하면 녹색으로 바뀐다.

 

메인창에서 타겟을 선택하고 디테일하위의 Default에서 TargetValue에 마우스를 올리면 방금 작성한 툴팁이 표시된다.

 

Target-BP에 노드를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Get HealthValue를 통해 체력값을 가져오고 이것이 0보다 작아질 경우 사라지게 된다. 이제 HealthValue를 깎는 로직을 추가해야한다.

 

HandleWasHit노드의 리턴값 Hitter와 DamageValue를 변수로 승격하여 노드를 만든다.

 

노드를 다음과 같이 배치한다.

 

데미지를 받으면 체력에서 그 값을 뺴고 다시 HealthValue로 설정한다.

 

위에서 적용되는 DamageValue는 FPS-Character에서 설정했었다.

 

이 DamageValue에 대한 변수를 새로 생성하여 변경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 이를통해 추후 2배 데미지 등 설정을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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